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치아 건강 & 구강 감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7. 08:17

    >


    건강한 이빨이 없는 우리의 삶은 어떨까요? 잘 살기 위해 필수적인 구강건강! 구강은 잘게 씹힌 소의 맛있는 음식과 타액이 뒤섞이는 공간으로, 우리가 소의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맛을 느끼는 곳입니다. 역시, sound를 내고 호흡하는 것에 관여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이와 같이 구강은 우리 몸의 입구이며 생할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신체 부위이며, 전신의 건강과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구강치료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들어보고 해결해 보겠습니다.


    >


    구취, 구취는 당사자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사회 활동에 제약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취의 정의와 그 나라 관습에 의해서 전체 인구의 13~50%가 구취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입 냄새가 나타나는 요인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1반 적에 입 냄새의 80~85%는 담배, 향신료, 소리식(마한의 것이었던 것처럼, 양파, 유제품, 매운 소리식 등), 구강 건조한 상태 등으로 생리적으로 생성한다. 그 외 편도결석, 편도염, 기관지염, 후두염 등의 이비인후과적 문제나 위식도역류질환, 헬리코박터균 감염과 같은 위장관 문제 등이 생성되었을 때도 입냄새가 나타납니다. 즉, 구취는 치과적 어프로치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이비인후과나 내과 전문가와의 진료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 치과에서는 구취의 성분별 농도 측정을 돕는 구취측정기를 이용해 구취의 원인을 분석하고 적절한 치료를 진행한다.세균증식에 의한 잇몸 염증이나 치주염, 심한 충치, 혀의 백태도 입냄새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입냄새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칫솔질 연습이 중요하다. 치간이나 치간칫솔을 이용하여 치아사이에 소리 식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관리하고 칫솔이나 혀갈이(히클리택) 등으로 백태를 제거하여 세균이 입안에 고이는 것을 막아야 한다. 치약을 이용해 입 안 곳곳의 세균을 줄이는 것도 입냄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오래 사용한 칫솔은 치태 제거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므로 2~3개월마다 새 것으로 교체할 죠쯔스프입니다.구강건조도 구취의 원인이다. 구강과 안구건조 증상을 나타내는 셰그렌 증후군과 같은 자마스크역질환이 대표적인 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의식적으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알코올 성분이 밚은양치액은 조용해지고, 입안을 더 말릴 수 있으므로 사용에 유의해야 한다.높은 혈압, 파킨슨병, 정신과적 질환, 항암치료 등에 의한 약물복용도 구강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담당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절한 약물을 선택해야 한다.


    >


     


    >


    부모 모르는 정식 명칭은 ' 제3 대구치'에서 세번째 어금니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같은 사랑니라도 진단하는 의사마다 의견이 갈려 사랑니를 뽑아야 할지 아니면 너에게 해야 할지 궁금한 사람이 많습니다. 사랑니는 인류의 조리기술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대의 식생활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치아 개수가 많을수록 질긴 음식을 오랫동안 씹기 쉬웠기 때문입니다. 인류학자들은 인류가 식사하는 음식이 점차 부드러워지면서 사랑니 본연의 기능이 상실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 사랑니는 인간의 얼굴과 턱뼈의 사이즈가 작아져 다른 이빨처럼 곧게 마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사랑니는 더 이상 인간의 저작 기능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없어도 전혀 상관이 없는 어금니인 셈입니다.그럼 어떤 경우에 사랑니를 뽑아야 할까요? 사랑니가 제대로 난 경우에도 양치가 잘 안되고 치과인 음식이 치아 사이에 잘 끼는 경우라면 발치가 필요하다. 특히 사랑니가 휜 경우에는 앞니를 손상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제때 발치해야 한다.단지 사랑니라고 꼭 뺏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곧은 사랑니는 다른 어금니가 손상되어 발치를 했을 경우 자가치 이식에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입 안 어금니에 과인의 사랑니를 심어주는 것입니다. 인공치 대신 하과인의 자연치를 얻는다는 점에서 사랑니는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한다. 또 사랑니를 특수 처리하면 뼈가 이식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치골조(위아래 턱부분의 돌출부분으로 치아를 지탱하는 역할을 합니다)가 부족하여 치료가 어려울 때 사랑니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즉 사랑니 발치에 대해서는 명확히 전문의와 상의한 후 표결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


    많은 사람들은 치과에 가는 것을 꺼려하고 공포감까지 느낀다고 한다. 치료비나 치료 중에 들리는 소리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은 치아를 치료할 때 느끼는 아픈 증상을 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더! 치료를 받기 위해 맞는 마취주사만 아프다면? 실제로 많은 환자들이 본격적인 치료를 받기 전에 마취를 두려워하고 있다. 이 때문에 치료를 차 1피 1 늘리고 방치하는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슴니다. 그러나 분당 서울대 병원의 최 용 영훈 교수는 "치과는 아프시지 마십시오"고 말했다. 많은 의사들이 치료 중의 아픈 증상을 참으라는 것과는 상반됩니다. 최 교수는 환자에게 마취를 할 때 가장 집중해서 치료한다고 한다. 주사 바캉산 찔리는 것을 거짓없이 거의 느끼지 않도록! 가능한 11인가요?최용훈 교수님께 진료를 받으신 한 환자분은 자신이 마취를 받을지도 모르는 사이에 마취과정이 끝나고 놀라웠던 경험을 전해주셨습니다. "신기해서 연락드렸습니다"라는 이 환자는 최 교수의 마취 덕분에 치과 치료의 새롭게 세상을 경험했습니다"라고 설파했습니다.최 교수는 "마취는 아플 수밖에 없을까?"라고 생각해 프랑스에서 마취를 따로 공부했을 정도이다. 그래서인지 최 교수의 마취는 아프지 않은 것은 물론 마취 효과가 금방 나타나 마취가 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치료하는 부위만 마취하기 때문에 혀나 입술까지 불필요한 마취를 하지 않습니다. 환자의 입장에서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서다. 또한 분당 서울대병원 치과에는 최신 치과 마취기를 갖추고 있어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 치과 치료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세요.


    >


     


    >


    좋은 치과 기준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만 소개하자면 "왜?"인지 이유를 잘 설명해 주는 치과입니다. 왜 치과질환이 되었는지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왜 그런 치료방법을 선택해야 하는지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모든 이유를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설명해 주는 치과가 좋은 치과입니다.최근 치과의사가 직접 진단하지 않고 다른 직원이 상후를 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런 곳은 피해야 할 치과입니다. 진단과 치료방법은 전문가인 치과의사가 해야 하고 특히 문제점에 대해 알기 쉽고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하는 치과의사라면 섣불리 치료를 결심해야 할 것이다.분당 서울대병원은 환자의 치료 전 상태와 치료 후 결과를 초고화질 사진으로 찍어 태블릿PC로 직접 보여주고 확인시키고 있으며 모든 사진자료는 환자가 원할 경우에 대비해 보관하고 있습니다.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