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BS Studio를 이용하여 컴퓨터 화면과 sound 녹sound하기(+Youtube 방송까지)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5. 09:47

    반가워요. 요즘 고전학교 녹화를 준비하면서 이렇게 컴퓨터 녹화랑 스트리밍 하는 게 어렵지 않을 줄이야라고 생각했어요.도전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한번 알아두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작업하는지 영상으로 알려주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스크린샷을 찍으면서 만들어 봤어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전반적인 개요를 말보다 하면 해안 같슴니다.1.OBS studio설치하기 2.OBS studio방송 예는 녹화 때문에 컴퓨터의 화면과 컴퓨터의 소리를 소스에 추가하기 3. 방송과 녹화를 위한 OBS studio설정 setting(촬영은 여기까지만 보면 댑니다.)4. 유튜브의 라이브로 실제에 내보내기(구글 계정으로 스트리밍 신청 후 11후부터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 1.OBS studio설치하 ​*컴퓨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는 법(Win 10,7)시작 버튼+E을 늘고 자신의 탐색기를 달다.우측의 "내 PC"를 오른쪽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



    >


    OBS Studio 다운로드 링크 : https://obsproject.com/ko/download


    >


    아래 그림의 밝은 파란 색 단추가 64비트 설치했던 나이 가 그 아래 검은 색의 버튼(32bit)는 32비트 설치해 나이프니다.다운로드 받은 파하나로 OBS studio를 설치한다.이렇게 OBS studio를 시작합니다.설치 후 어떻게 OBS studio를 이용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쁘지 않습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 노트북에 파하나가 설치되어 있어서 이 부분은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었어요.


    >


    ​ 2.OBS studio방송 예는 녹화 때문에 컴퓨터의 화면과 컴퓨터의 소리를 소스에 추가하 ​ ​ 오른쪽 아래로부터 두번째 박스의 "소스 목록"아래'+'버튼을 누릅니다. 그렇게 '디스플레이 캡처'를 누릅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뜬다.


    >


    아마 기존의 추가에는 아무것도 추가되지 않았을 겁니다. 새 작성에서 이름을 수정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본인 올 것입니다.​


    >


    녹화하고 싶은 디스플레이 화면이 자신 있는지 확인하고, 녹화/송출 화면이 올바른 경우는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이번은 소스 리스트에 "데스크탑의 소리"를 추가합니다.대등한 비결로 소스 목록의 "+" 버튼을 누르고 오디오 출력장치를 클릭합니다.​


    >


    마찬가지로 기존의 소스는 없을 겁니다. 새 작성 이름을 지정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 창이 뜨는데요. 어떤 장치가 스피커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 스피커인지 확인하는 노하우 왼쪽 아래의 작은 아이콘의 스피커를 오른쪽 클릭하여 "볼륨 믹서를 연다(M)"를 클릭합니다.


    >


    >


    볼륨 믹서 열기의 맨 위에 컴퓨터 스피커로 쓰이는 장치의 이름이 과인되어 있습니다. 제 컴퓨터는 스피커(Realtek High Definition AudioST)죠.장치를 스피커(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SST))로 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


    만약, "마이크"가 연결되면, 소리가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sound량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데스크톱 오디오와 마이크는 그 아래의 파란 막대기를 움직여 각각의 소리를 항상 그랬던 것처럼 리가봉인 것을 처음 볼 수 있습니다.이렇게 녹화/방송을 위한 소스 추가는 끝났습니다.​ ​ ​ 3. 방송과 녹화를 위한 OBS studio설정 setting한 f10의 "파쵸쯔"–"설정(s)"에 들어갑니다.


    >


    설정을 아래와 같이 바꿉니다.1)출력방식을"고급"으로 바꿉니다. 그러자, 아래와 같은 윈도가 자신 나타납니다.


    >


    GPU를 이용한 영상녹음음이 자신, 상세한 세팅은 제가 쓰면서 참고한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세팅이 끝나면 방송 옆의 녹화를 클릭한다. 그러고 녹화 형식은 MP4에 지정하여 목적의 폴더를 녹화 경로에 지정하는 것이다.


    >


    여기까지가기본세팅마무리입니다. 만약 녹화를 원하시면 여기까지 하고 녹화를 하시면 됩니다.


    >


    ​ 만약 유튜브 방송을 한번 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4번을 따르시면 댑니다. 다만 Google계정으로 YouTube로 스트리밍을 신청하고 휴대 전화의 확인 과정을 거친 뒤 첫 1개에서 스트리밍이 가능하고, 참고 하세요!​ 4. 유튜브의 라이브로 실제 방영하는 ​ ​ 가장 이미 서의 스트리밍 신청하는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로 유튜브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자신감이 생깁니다. 밑그림처럼 생긴 버튼을 누르칠로, 2번째 실시간 스트리밍을 클릭한다.


    >



    >



    >


    그러면, 아래와 함께 어카운트 확인을 실시합니다. 진행을 전체 완료하면 한개 1다소움의 스트리밍을 진행할 수 있슴니다.


    >


    만약 허가를 받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이미 OBS Studio에서 카메라를 활용하다가 이렇게 나옵니다.


    >


    가운데 '스트림'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왼쪽 하단의 '기본 실시간 스트리밍' 버튼을 클릭합니다.​


    >


    기본정보에 제목과 간단한 설명을 입력한다. 그렇게 조금 아래로 내려가면 '스트림 이름과 키'가 있습니다. 스트리밍하기 위해서는 스트림 키를 OBS Studio에 입력해야 할 것이다.


    >


    "스트림명 및 키"옆의 "표시"버튼을 클릭하여 과인온 키를 복사합니다.​


    >


    ​ 그 때문에 OBS Studio에 가서 F하나 0,"섬인지(F)"-"설정(S)"-"방송"에 들어갑니다.​


    >


    서비스는 유튜브로 하고 스트림키에 복사한 키를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 화면에서 후(후)"방송 개시"버튼을 누르면 약 30초에서 시르테 테로우로 스트리밍(방송) 됩니다.​


    >


    스크롤 아래로 내려가면 방송링크가 있습니다. 이 방송 링크를 공유해서 다른 분들에게 방송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 따라오느라 수고했어요! 이렇게한번세팅을해놓으면나머지바로녹화를하거나나쁘지않고방송을진행할수있습니다.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