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드라마 위쳐 리뷰 : 기대와 실망 사이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6:17

    >


    2020년 새해 첫번째 드라마에 오랜만에 외화인 우이쵸을 선택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단계부터 화제가 된 위처는 <왕좌의 게임>이 종영된 현 시점에서 하이 판타지를 갈구하는 어른들에게 새로운 기대를 갖게 하는 작품이었다. 무엇보다 나프지앙아처럼, 게임<우이쵸 3>을 본 사용자는 이 드라마는 불가피한 작품이었다.​


    우리는 전체를 확인할 필요가 있어!!마성의 게롤토우에 유혹되는 그들을 ​ ​ ​※조 쿰우이스 1러시아가 있지만 드라마를 보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또 1개의 제목과 사진에 달린 캡션 글만 읽어도 쉽게 검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달콤한 게입니다. "이본인을 먼저 접해봤다"라고 하는 전제아래, 이 스토리 정도다. 각 캐릭터의 상황 이본의 시대 배경을 이해하고 게이이라면 싱크로율을 비교하면서 원작의 디테 1등을 찾아갈 때 드라마<우이쵸>에 대한 제대로 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런 부분이 전무하다면, 그래서 이야기에 대한 이해가 어렵다면 이 작품은 그냥 맥락 없이 난해하고 개연성이 없는 작품이 되고 만다.


    >


    >


    >


    애드가 이렇게 강했던 본인?? 구엔은 왜 안써?


    <왕좌의 게이더> 시즌의 날을 보았을 때와 비슷한 경험이지만, 그보다 더 불친절하다. 3명의 주인공의 시기의 대가 다르다는 설정에서 초반 이해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만드는 데 닐프가ー도이 왜 전쟁을 하거나 네 니퍼는 왜 있는 신을 원하는지 구체적으로 아무것도 설명하지 않는다. 고유명사들도 아무런 해석이나 설명도 없다. 그저 원작을 읽었는가, 재주를 해봤는가라는 전제로 제작된 느낌이다. 적어도 주인공 3명의 시기의 대가 다르다는 점과(예니 퍼가가 가장 과거에서 다소리 게롤토우, 시리가 현재), 의외의 법칙 정도는 알고 봐야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


    >


    >



    이 작품의 최대의 포인트는 아무래도 다른 시간대의 3명의.을 교차 편집으로 연출한 것이다 사실 이렇게 편집한 이유가 어느 정도 이해된다. 가장 과거순서인 예니퍼의 성장과정을 초반부터 그리기 위해서 입니다.팩트가 부족해 계속 도망가는 실릴라를 보여주니 지루하기 짝이 없었다. 결국 이 드라마의 핵심인 게롤토의 액션과 활약을 중간국다가 자연스럽게 교차 편집으로 3명의 활약을 동시에 보이고 준 것이었다. 역시 한이는, 다본인의 운명선으로 이어져 각각의 선택이 어떤 결과로 이어지는지를 보여주려고 했던 부분일 것이다


    >


    그러나 위처의 작품에 중요한 포인트인 선택과 결과를 뛰어넘는 운명론적인 내용을 이 교차편집에서 드러내기에는 그 파급력이 약하다는 소견이 있다. 게롤트와 예니퍼라서 시릴라의 내용이 점점 현재로 다가오면서 인과관계가 뚜렷해 보이는데, 고란 예기텔링이 주는 몰입감이 과연 대서사시의 작품에서 볼 수 있는 보편적인 내용의 전개보다 더 크고 이더팩트가 느껴지느냐는 겁니다. 영화 덩게르크는 교차편집으로 인한 확실한 인과관계와 시점의 변이로 비선형적인 시공간을 눈부시게 묘사했지만 위치는 이와는 다른 긴 시절을 다루는 대서사시 드라마입니다. 많은 생각과 내용이 겹겹이 쌓여 그 결과물로서 큰 쾌감을 느껴야 하는, 내용 '당신들을 향한 맹세'가 중요한 드라마입니다. 실릴라를 만과인기를 위한 그 과정과 고난, 그래서 역경들이 하과인에게 모여 자이다팩트가 폭발해야 하지만 고란 교차편집을 통해 그 모든 생각과 역경이 분산되어 흩어지는 인상을 준다. ​에 떨렸다 그들은 교차 편집으로 만들어 놓은 그런 짓하면 본 스텔 린에 의해서 엔드의 한 팩트가 더 크게 한다고 하지만 정내용 그런 것 1? 기존의 대하 사극 이과 대 서사 시 드라마가 보이는 과거로부터 하그와잉하 내 쌓아 가예기 텔링의 지배보다 이러한 선택이 정내용이 좋았던 1? 한번 소견할 만한 사건입니다. 중요한 것은 교차편집의 강점은 크게 부각되지 않고 그냥 불친절한 드라마처럼 느껴진다는 겁니다.


    >


    >


    >


    전부 흩어져 버렸어...



    스토리텔링 우이뭉룰 접어 두면 하나단 4회는 꽤 놀라운 완성도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한개 이야기로 보이고 준 렌 프리와 액션 장면 이쟈싱 3화에서 보인 티메리아 공주와의 데교루싱, 그리고 네 니퍼의 성형 수술(?)장면 등은 너무 너무 나는 쾌감과 함께'위 조의<왕좌의 게이야>에 이어 역대급 작품의 기운이 보이크쟈싱' 하는 감탄에 빠지게 된다. 그러나 이런 기대는 원작에서 중요한 에피소드였다 5화의 정령의 소망 이야기와 6화 드래곤 정벌 이야기에서 큰 실망감에 돌아온다. 마치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으로는 사쿠호우에서도 자신이 오는 듯한 급격한 완성도 붕괴를 보여주지만, 혹시 다른 제작진이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마저 들게 한다. 액션의 엉성함이 자신의 CG 어정쩡함, 어색한 조명과 교차편집 해이까지 갑자기 B급 판타지 드라마처럼 느껴지게 된다.


    >


    >


    >


    >


    >


    >


    당신은 드래곤인가. 사오정인가?


    시즌 1의 가장 중요한 전쟁의 신이었다 1차 북부 전쟁은 예상과 달리 굉장히 어설픈 연출을 보인다. 고려대 초반 보인 닐프가ー도와 신토라의 전쟁 신은 그렇다 해도(사실 이 부분도 약간 실망했지만), 원작에서는 10망데궁과 22명의 마법사가 싸운 역사적인 전쟁을 그냥 가볍게 소꿉 놀이 전쟁처럼 다루어 버렸다. 각 마법사들의 활약에 집중한 나쁘지 않고 얼마 스케 1을 놓치며 계속되는 슬로 모션으로 사라진 사운드는 이것이 그 유명한 북부의 전쟁인지, 단지 1대 1싸움인지 딱 카하게할 정도였다. 가장 안타까운 점은 비주얼이 나쁘지 않은 CG자체는 크게 사건이 되어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드라마의 제작 환경을 생각하면 어느 정도는 고려할 수 있다. 그러나 국내의 대하 드라마를 봐도 적은 수여도 카메라 워킹과 트리밍의 같은 편법으로 충분히 큰 도움 1의 전쟁의 신을 표현하기도 했지만 이 작품이 오히려 나쁘지 않아프지 없는 지원과 CG에도 불구하고 전혀 그 구조 1과 역동성을 노출하지 않았다입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예니퍼의 마법신이 황당한 스펙터클하게 느껴져 뭐야? 병력이 그렇게 많았나 나쁘지 않아? 라는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


    >


    >


    >


    >


    >


    10만 대군이 오는 것은 왓옷 본인이야.....​ ​


    이 부분은 할 얘기가 많지만 곤란한 문제이기 때문에 조금만 언급해 두고 싶다. 위처는 원작 자체가 소수자에 대한 예기(변화자 과인 엘프쿼터 인종)임에도 불구하고 그런 부분은 부각시키지 못한 채 캐스팅식 PC에만 열중하고 있다. 물론 PC에 대한 넷플릭스의 선택을 잘못했다고는 할 수 없지만 작품의 본질을 해칠 정도라면 이건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할 것이다. 과연 PC를 고려해 원작을 훼손하고 작품 퀄리티까지 아침에 맞춰야 했을까. 배우의 외모비하를 막론하고 과잉 작품의 완성도가 기준이 되지 않고 정치적 올바름만을 내세운다면 이것이 정예기의 옳음을 위한 조치인지, 아니면 돈을 위한 옳고 그름은 아니었는지 의문점만 남을 것이다.


    >


    >


    >


    >


    트리스에 결말을 본 모든 것 위 조 3유저들에게 위로를 보냅니다....


    다시 아내 소음으로 돌아와 그래도 나쁘지 않은 이 작품에 어느 정도 만족합니다. 견해를 바꾸면 쿄타의 유저만이 느낄 수 있는 만족감입니다. 특히 게롤토우을 완벽하게 연기한 헨리 카빌의 연기는 마치 내가 게이를 하고 있는 듯한 착각을 1. 킬 정도였다. 이제 배역을 따내기 위해보르 소소 다가섰다는 헨리 카빌은 몸짓이나 표정 그때 그때 너무 나는 노력과 상념이 보 1정도로 리비아 게롤토우를 완벽히 재현하고 있다. 특히 그의 특유의 흠은 정예기 최고였다.


    >


    >


    >


    >


    음..​ 게임 상에서는 그 아픔을 노출하지 못한 사례 니퍼 역 안아 차 로토는 싱크로율은 하나 00퍼센트는 없어도 봉잉룸 멋진 연기로 그 정당성을 입증하고 있다. 더 이상 적이 없는 야스키에르(단데라이온)의 캐스팅도 수준급이다. 실릴라는 많은 누리꾼에게 캐스팅으로 실망감을 보였지만 역변의 조짐이 보여 앞으로 엄청난 미모로 돌변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시즌이 지날수록 더 고난의 때때로 벌어지는 시릴라의 역할을 과연 이 소녀가 어느 정도까지 해낼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


    >


    >


    >


    음... 게임니다의 음악을 당신에게 했던 것 같은 즐거운 음악과 댄델라이언의 노래로 엔딩을 끝내는 부분도 마음에 든다. 무엇보다 2화의 마지막에 다만 데라 이온이 류 투 서울 연주하고 자신 온 '우이쵸에 동전을 던지고(Toss a Coin to a Witcher)'는 아직 귓가에 맴돈다.


    위처에 동전을 던져주세요~~ 오풍요의 계곡~ 오풍요의 계곡~


    >


    솔직히 시즌 하나로 이 작품을 평가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 이 작품은 적어도 시즌 5이상 제작되는 화면에서(제작진은 시즌 7까지 예상한다고 합니다)정말 야기는 사실은 시작도 되지 않았다. 타네도우 섬 사건이나 빌딩 지에포츄의 대결, 제2차 북부 전쟁과 와하나도우항타ー의 등장까지 나가야 하는 야기는 산처럼 많다. 그만큼 늘어가는 세계관과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까지 이 작품의 스케하나과의 분량은 <왕좌의 게입니다.>에 이어


    >


    >


    물론 이 작품은 전략적 권모술수가 주로 이룬 <왕좌의 게이더>보다는 더 개인주의와 리얼 판타지에 가까운 드라마이다. 그런 비교를 유추해 보는 한 명심해야 할 것은 <왕좌의 재주>다.종료된 현 시점에서 이 대작에 필적하는 포스트 왕좌의 게이더는 현재 위처가 가장 유력하다는 점이다. 그러나 이 작품은 왕좌의 게이더에 필적할 만한 디테일과 완성도를 보여주지 못했다는 것이다. 위처는 국내 드라마와 비교하면 정확히는 뛰어난 퀄리티를 보여준다. 그리고 정확히 어느 정도의 즐거움을 보장할 것이다. 그러나 이 정도로 만족할 만한 작품은 결코 아니다. 원작 자체가 그려, 게이다를 해본 유저라면, 이것보다 뛰어난 작품이 본인 올 수 있는 sound를 인지하고 있다. 재미는 있지만 만족스럽지 못하고 그래서 더 아깝게 느껴진다. 시즌 2에서 더 자신은 품질과 완성도로 복귀할 것을 기대하고 이번 검토를 마친다. ​


    흠..


    총평 ★★+☆(개인적인 팬심) 기대와 실망의 사이, 그 정도의 완성도. 위치라면 더 재미있어야 합니다!!instar gram그램에 하나 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팔로우 팔로우~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