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야생 엉겅퀴 효능 및 먹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1. 16:20

    안녕!! 야생 멍멍이집 너네골농장입니다. 오늘도 무더운 날씨에 예약주문 옥수수 작업으로 고생 많았습니다.오전에는 너무 더워서 새벽부터 옥수수를 따고 단숨에 수확하기 때문에 오늘 중으로 작업을 마치기 때문에 온 가족이 매달려 옥수수를 만지고 있었습니다.더우니까 오전 밖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특히 조심하세요.


    본론으로 들어가라!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야생 약초는 바로 야생 멍멍이이다."엉덩이라고 하면 생소한 분들이 많을텐데요.시골에 사는 사람이라면 가시가 무성한 보라색 꽃을 피우는 식물을 한번쯤은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시골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이 가시대머리는 건강에 좋다는 여러 미디어를 통해 소개되어 건강기능식품으로 출판되어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이번에는 자연산 멍게에 대해 알아보고, 멍게의 효능이나 멍게를 먹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엉겅퀴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이 중에서 가시가 가장 좋은 약효를 나타낸다고 하며 간기능이 뛰어난 효능으로 유명한데 해외에서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항암치료에 좋은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도마뱀의 효능간에 좋은 가시는 간에 특히 좋다고 하며, 가시가마린이라는 성분은 간질환에 보조적인 약재로도 처방되기도 합니다. 시리마린 성분은 항산화작용 및 단백질 합성효과로 바이러스나 과음 등에 의한 간염 등 줄기세포 손상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신진대사를 높이고 해독작용으로 간기능에 좋기 때문에 만성피로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당뇨 및 고혈압에 좋은 멍게는 당뇨에 특히 많이 알려져 있는데, 혈액순환을 잘 해주고, 어혈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는 점에서 혈행장애에 좋고 고혈압에 좋고, 여성의 생리통, 자궁출혈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또, 피를 맑게 해 심혈관 질환과 같은 각종 성인병의 에반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야생 약초입니다.엉겅퀴의 강장효과=엉겅이는 강장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피로회복 및 체력증진, 남녀정력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한방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천연 자양강장제로 알려져 있어 지구력 증진에 좋은 약초로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


    이뇨작용 및 다이어트 효과=엉겅이에게는 이뇨작용이 있어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돕고 변비에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와 같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할 것입니다.염증에 좋다 염증질환에 좋기 때문에 아토피나 종기 등의 각종 염증으로 인한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고 피부미용에도 좋다항산화 및 염증 억제 효과로 류머티스 관절염에 좋고 진통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이 밖에도 멍게는 노화방지 및 지혈효과, 항암효과, 갱년기 증상의 완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멍게를 먹는 법 멍게는 그럼 어떤 방법으로 먹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에는 생엉이를 나물에서도 먹거나, 생물을 당신으로 녹즙 또는 효소 등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건조한 것을 이용해 차 또는 건강원 중탕 등을 만들어 많이 사용하는데, 그 경우 건조한 것을 끓이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멍게는 찬 성질을 띠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이나 차가운 성질을 띠는 사람의 경우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잡차 끓이는 방법=잡차 끄는 방법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잡차를 먹는 방법으로 건조한 것을 사용할 때 자주 울어서 보관성이 좋습니다.건조한 엉겅퀴 약 20g정도에 물 2L을 사용하고 있으며 물을 만들어 주고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이고 올린 뒤에 약 한시간 정도 넣어 준 물을 음용하지만, 대추, 황기 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음용은 하루 200ml잔으로 약 3잔에서 4잔 정도가 적당합니다.


    >


    멍게의 사용은? 멍게도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약용 식물이기도 하지만 약용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된 곳에서 재배된 것, 이것을 사용하거나 또는 야생에 오염되지 않은 곳에서 자생하는 야생 멍게가 약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노내골 농장에서는 야생에 자생하는 약성이 좋은 토종 가시와자미를 채취해 취급하고 있습니다.야생에 자생하기 때문에 채취량이 많지 않고 오염되지 않은 지역에서 채취한 것이므로 약성뿐만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약제로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


    천연 멍게뿐만 아니라, 야생에 자생하는 여러가지 야생 약초를 직접 채취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야생약초 또는 농산물에 대한 정보는 블로그 내 검색을 해보시고 다양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자연산 멍게의 가격 안내 및 주문 방법은 하단 이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