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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년 1본에서 대히트 친 <소음악, 어린이니메, 영화, 드라마, 출판, 만화> 정리 + 2020년 1본 콘텐츠 시장 전망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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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글은 일본 영화 소움액, 드라마, 아이와 애니메이션, 출판, 만화 등 각 장르별로 많은 유헹룰 얻은 제목을 정리함으로써 일본 콘텐츠 산업을 모두 뒤(뒤) 보고, 2020년 콘텐츠 시장을 전망하려는 것을 목표로 삼슴니다. ​ 2019년 최대 히트작인<날씨의 아이>는 흥행 수입 145억엔(추정치)을 올리며 차세대"미야자키 하야오"(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탄생으로 불리고 있지만, 기타 장르는 메가 히트작이 적었던 한해거나 만약 슴니다.


    ​ ​ ​ 뮤직기에의 경우 방탄 소년단을 비롯한 신인 아티스트의 활약과 함께, 동방신기 등 기존의 팝 아이돌의 활동도 활발하게 전개되면서 K-POP이외에<82년생 김지영>의 지에펭오의 번역판이 번역 문학으로서는 이례적인 히트를 기록하고 2020년 영화 개봉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오리콘 발표 자료,<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일 9년 2월호>,<닛케이 엔터테인먼트 2020년 일월 호>및 각종 관련 기사 등


    20하나 9년 드라마 부문 연간 시청률 한개 정도에서 3위까지는 모두 NHK아침 드라마가 차지하고 있었지만 평균 시청률도 20퍼센트대에 고정 시청자들을 확실히 확보하는 데 성공해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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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4위부터 8위권까지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전체의 아사히 TV드라마<닥터 X(닥터 X)>를 비롯한 5편의 시리즈 드라마가 고정 팬을 확보하고 견고한 시청률을 획득한 것으로 쟈싱 타고 나 움니다.


    ​ 특히 50대 이상 고령기, 시청자의 시리즈 드라마의 호감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본 인터넷에 만났는데,<긴급 조사실(긴급 조사실)>,<특수(특수)9>는 각각 목요일 2개 때, 수요일 2개 때 등 고정 시청자가 있는 시간대에 편성된 것으로 시청률에 반영되고 좋은 효과를 밝힌 것으로 분석됐다. 드라마를 아무리 본인의 좋아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사용하는 "연속 시청률(지속률)순위 TOP 20"을 보면 평균 시청률로 4위부터 8위에 랭크 한 아사히 TV드라마가 한편도 순위에 오르지 못한 점이 눈에 띄는데, 실제로 아사히 TV드라마는 시청률은 큰 편은 아니지만 SNS로 화제를 모으지 않았던 것이 원인으로 들었습니다. ​, 요즘 방송이 끝난 드라마<그랜드 메종 도쿄(그랑 메종 도쿄)>는 9위에 올랐지만, 기무라 타쿠야(기무라 타쿠야)주연으로 20하나 8년에 방송된에 이어TOP한 0에 오른 드라마였다.


    20첫 9년 드라마 시장에서 가장 화제를 모은 것은 후지 TV월요일 1 9시 드라마 시간대 시청률 상승했지만 20첫 9니 요은쵸쯔 월부의 현재까지 방송된 4작품 전체 평균 시청률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인기를 얻은 드라마는 전체 의료를 나쁘지 않고 형사를 소재로 한 것으로 세계적인 드라마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라는 분석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후지 TV는 20최초 8년에 방송한<콤피동스망 JP(콘피던스 라망)>을 계기로 세계 시장을 겨냥한 드라마를 월요일 1 9시 황금 시간대에 집중 배치하고 있어 역시 해외에서는 어떤 드라마를 만들었고, 어떤 드라마가 인기를 얻고 있는지 트렌드를 분석하면서 이러한 요소를 드라마 제작에 반영하려고 노력합니다.


    ​ ​ 연간 시청률 한 0위의<감찰 아사 가오카(감찰의 나팔꽃)>은 '법 의학+형사물'이라는 세계적인 트렌드에 Japan적 소재인 '동 Japan 대지진'을 조합하고, 유헹룰 이득 옷슴니다.


    ​ ​ 11위<라디에이션 하우스, 방사선과 진단 보고서~(라디에이션 하우스)>도 방사선 기사는 병원의 주변 인물을 다룬 것이 신선하게 받아들여지고 높은 시청율로 이어졌습니다.


    ​ ​ 드라마<모두(셜록)>은 영국 BBC의 유행의 드라마<다>을 의식하면서도 1개만의 색채를 넣어 유헹룰 얻었습니다.


    이런 움직임입니다.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수의 미국, 영국, 한국 드라마의 리메이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후지 텔레비전의 "TWO WEEKS"아사히 텔레비전의 "사인"일본 텔레비전의 "보이스"가 방송됐고 그 중"사인"과 "보이스"은 평균 시청률 일일이.0%, 하나 0.9%로 종합 순위 하나 9위와 20위에 봉잉랑히랑크인자마자 옷슴니다. 특히 후지 TV의는 시청률이 20위권에 밀렸지만 드라마"시청 점유율"에서는 매우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데힝 민국의 드라마에 있어서 새롭게 가능성을 본인 받거나 만약 슴니다.


    20하나 9년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3년 만에 내놓은<날씨의 아이>이 하나 45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또 2위의< 명탐정 코난:통신 감청 권>은 전작의< 명탐정 코난:제로의 집행인>보다 높은 93억엔으로 시리즈 흥행 수익 최고치를 경신한 것이 밝혀졌습니다.


    ​ ​<날씨의 아이>는 동방 도호)사상 처소 뒤에 7월 하나 9일 동방(도호)전국 359스크린에서 1차례(오전 9시), 일본 상영을 실시함으로써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데 성공하고 영화 개봉 후에는 신카이 감독이 다수의 미디어에 출연하고 지속적인 마케팅으로 롱런 히트를 꺼냈습니다. 개봉 후 1주일의 얘기, 흥행 수입은<댁의 이름은>의 약 하나 28.6%이며 개봉 후 두번째 쥬이에키까지(약 하나일)관객 동원 수 300만명, 흥행 수입 40억엔으로<댁의 이름은>보다 높은 수익을 얻었지만,는 마케팅 전략이 중요한 것이라는 분석 이프니다니다. (20하나 9년 7월 29일 도호(도호)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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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댁의 이름은>은 만인 규모의 사전 시사회를 개최해 사전 홍보효과를 얻었지만, <날씨의 아이>는 제작 일정이 빠듯해 사전 광동 진행 시 테러적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닛신쇼쿠힌(청일식품)의 컵라면 이자신산토리텐넨스이(SUNTORY천연수), 아르바이트 구인·선전 사이트 바이형(바이틀) 등 다양한 업종의 작은 기업과 타이업 선전(Tie-up advertisement)을 적극 이용한 것이 이례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타업종과의 타이업 선전이 가능했던 것은, Japan 아이 애니메이션으로서는 이례적으로 PPL 선전(실제의 상품을 극중에 등장시키는 선전 수법)을 적극적으로 구사했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랭크 상위에는 "명탐정 코난"을 시작으로 "극장판 ONE PIECE STAMPEDE", "드래곤볼" 슈퍼브롤리 등 오랜 세월에 걸쳐 유행을 모으고 있는 작품이 다수 들어간 것이 주목됩니다.


    ​ ​ 7위의<극장판의 노래하는 왕자 양심 LOVE킹덤>는 TV시리즈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흥행 수입 18억엔을 기록했지만 2016년시리즈에서 시작된 '응원의 상영'과 ' 같은 영화를 몇번 봐'관람 방식이 정착한 결과로 그와잉타했습니다.


    ​ ​ 20년 만에 부활한 하나 0위의<극장판 시티 헌터:신주쿠 프라이빗 아이 이즈(시티 헌터 〈 신주쿠 프라이빗 아이즈 〉)>라고 하나 0년 만에 하나 4위에 진입한<코드 기어>도 각각 흥행 수입 한개 5억엔, 하나 0억 5천만엔을 올려서 시리즈 작품의 강한 면모를 선 보였 슴니다.


    녹화를 포함해서 TV애니메이션의 '연속시청률'을 보면 TV애니메이션의 시청자층과 극장애니메이션의 관람객층이 다른것으로 나쁘지 않습니다.이것은 엔터테인먼트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으로 나쁘지 않게 누를 수 있는 sound를 보여주는 사례였습니다. ​ TV애니메이션의 연속 시청률 1위 작품은<방패 용사에 성공한 뒤(뒤)(방패의 용자의 벼락 출세한)>에 전체적으로 라이트 노벨 원작 작품이 지난 유행 노래 높고'이 세계( 다른 세계)'전생(전생)'등을 소재로 현실 세계에서는 잘 해결되지 않았던 주인공만 바뀐 세계에서는 활약하는 작품이 주류를 이룼 슴니다. 이런 종류의 작품은 응원 상영으로, 극장에서 몇번이나 보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라이브의 나쁨은 없고, 관련 상품등의 전개가 비교적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 ​ 2위의<죠죠의 기묘한 모험 시즌 4(죠죠의 기묘한 모험 황금의 바람)>와 3위의<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는 TV어린이, 애니메이션 방송에서 원작 만화의 판매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지만 특히<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은 2020년 극장판도 공개할 것이어서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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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 등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의 움직임도 활발해 정확한 수치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소재의 애니메이션을 다수 서비스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어 앞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하나 45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에서 20하나 9년 흥행 수입 한위에 오른 애기, 애니메이션<날씨 이야기(날씨의 아이)>를 필두로 4개 작품이 흥행 수입 한 00억엔 이상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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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하나 9년 재팬의 영화 흥행 수입은<너의 이름은(왕의 이름은)>,<신 고지라(싱・고지라)>등의 히트 작품과 사상 최고 흥행 수입을 올린 20하나 6년 2,355억엔을 갱신할 것으로 봅니다. (20하나 8년 흥행 수입 2,225억엔)​ 신카이 마코토(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두번째 작품<날씨의 아이>는 전작<너의 이름은>의 흥행 수입 259억엔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하나 00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을 연속 기록한 것은 미야자키 하야오(미야자키)감독 이후 쵸소리우에 재팬 오리지널 아이니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흥행 수입 한 30억엔으로 2위를 차지한<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은 이례적 롱런 작품에서 공개 1주일 예기 흥행 수입은 4억 8,700억엔으로 최종 흥행 수입은 약 20억엔 정도로 예상됐지만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기념일이 겹친 일월<골든 글로브 상>, 2월<아카데미 상>등에 잇달아 오르고 있다 등 화제성이 지속되어 흥행 수입이 꾸준히 늘 슴니다.


    ​ ​ 3위는 흥행 수입 120억엔을 올렸다<알라딘(Aladdin)>이 차지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실사판으로 작품에 대한 높은 인지도가 높은 흥행수입으로 이어지며, 특히 애니메이션에서 친숙한 삽입곡이나 인기배우를 캐스팅한 제펜아 더빙판 등으로 여성을 무대로 폭넓은 지지를 받았습니다.


    ​ ​ 디즈니 명작 아이, 애니메이션의 실사 영화<라이언 킹(The Lion King)>도 약 66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6위에 올랐지만 풀 CG를 구사한 '초 실사판'을 앞세운 본 작품은 높은 영상미가 트렌드 요인 이옷움니다.


    ​ ​ 4위는<토이 예기(Toy Story)4>이 차지했습니다. 3D영화의 붐에 힘입어<토이 예기 2>의 3배 이상의 흥행 수입 108억엔을 올렸다<토이 예기 3>(2010년)과 달리 특별한 소재가 없는 소리에도 불구하고 흥행 수입 100억엔을 기록했지만 이는<토이 예기>이 유력 IP로서 정착한 반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월트 디즈니 재팬이 배급한 2개(<알라딘>,<토이 내용 4>)이 전부 한 00억엔 이상의 흥행 수입을 올린 것은 2009년 이후 쵸소움이프니다니다. 이 밖에도<라이언 킹>,<어벤저스:엔드 게이입니다(Avengers:Endgame)>등 총 4편이 하나 0위권에 들어온 것도 20하나 9년의 특징입니다 ​ 일본 국내산 어린이 애니메이션 시리즈에는< 명탐정 코난:통신 감청 권( 명탐정 코난 감청의 주먹)>가 93억엔과 5위에 진입했습니다. 기존의 익숙한 캐릭터가 등장하지 않았다.소리에도 불구하고, 전작보다 높은 93억엔의 흥행 수입을 올리며 7년 연속 시리즈 최고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명탐정 코난 기록 경신의 시사가 큰 이유는 일반적으로 패밀리층을 위한 어린이 애니메이션은 나이가 많고 지역에서 어린이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게 되는데 명탐정 코난은 성인이 된 뒤에도 팬으로 남는 경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 때문에, 본작은 W캐스팅, 하나해외(싱가포르) 배경 등 성인층의 흥미를 유발하는 소재가 많았던 것이 많은 트랜드를 일으킨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마블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는 8위의 '어벤져스:엔도지입니다', 1개 1위'조커(Joker)'이 올랐는데


    ​<어벤저스:엔드 게이요>(흥행 수입 60억엔)은 전작의<어벤저스:인피니티 워(Avengers:Infinity War)>의 흥행 수입 37.4 억엔을 넘어 마블 원작 영화 최고 기록을 세우며<조커(흥행 수입 50억엔)도 2000년 이후 DC코믹 원작 영화에서는 최고 기록을 갱신했습니다. 두 작품 전체 미국과 하나본에서 동시 개봉함으로써 미국에서의 평가과인 시장반응을 시간차 없이 하나본에서도 선전에 이용하는 전략이 주를 이뤘다는 분석이 과잉이었습니다.


    ​ ​ 20일 9년 연간 흥행 순위 한 0중, 일본 실사 영화로는 유일하게<킹덤(킹덤)>가 9위에 진입하 슴니다.<킹덤>은 China의 전국 시대 이이에키 깃발을 소재로 한 만화<킹덤(단행본 누계 발행 부수 4,000만)를 원작으로 흥행 수입 57억엔을 기록하고 20일 9년에 공개된 실사 영화의 흥행 수입 한위를 기록하 슴니다. "일본영화로는 파격적인 제작비를 들여 China 현지촬영을 감행하고, 소원이 있는 전장 China를 무대로 웅장한 왕궁, 대평원의 대규모 전투장면 등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것이 히트요인으로 꼽히며, 현재 싱가포르를 필두로 미국, 캐본다, 독일, 국한, 대만 등 해외수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영화 산업계 전체를 보면 TOHO시네 마즈(Cinemaes)와 송죽(SHOCHIKU)멀티 플렉스 시어 터즈(multiplex theatres)등 일부 멀티 플렉스가 복합 영화관이 6월부터 입장료를 100엔 오른 것도 흥행 수입의 증가에 한몫을 하고 슴니다. ​ 한편 2019년 관객수를 보면 2016년 1억 8,091만명을 시키는 2억명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19년 관객수 2억명을 달성하면 1971년 이후 38년 만의 쾌거다 슴니다. 영화 업계 단체로 구성된 '영화관에 가자!(영화관에 가!)'실행 위원회는 연간 관객 동원 수 2억명을 목표로 "부부 반액 할인"등 다양한 시책을 전개하고 있는 것도 있습니다. 2019년 영화계는 히트작 연발로 시장이 크게 증가됐지만 2020년 도쿄 올림픽 개최에 의해서 영화관의 수요가 줄어들 것으로 이에상뎁니다.


    소뮤직의 소비 패턴이 다양화되어 20하나 9년 CD나의 디지털 싱글(다운로드)과 함께 스트리밍 서비스의 존재감이 드러난 한해다, 유통 부문별로 전혀 다른 순위가 그와잉타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CD판매를 시작해 디지털 싱글, 스트리밍, 뮤직비디오 재생 회수, 트윗수, 노래방 등 8개 지표로 구성된 "빌보드 재팬 종합 차트"를 가운데에, 각 유통 채널마다의 순위로 소뮤직 소비 패턴의 시프트를 개괄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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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빌보드 저팬 종합 차트 한개 정도는 요네즈 켄시(요네즈 켄시)의가 20하나 8년에 이어 2년 연속 획득했습니다..


    ​ 요네즈 켄시는 스트리밍 서비스하지 않고 디지털 싱글, 다운로드로 강한 아티스트에서은 다운로드 수 약 180만을 기록했다 2018년에 이어 2019년도 약 100만을 기록했습니다. 2018년 연예기 방송된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차트 역주행이 1 오나 2019년에 다운로드 수가 계속 증가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 2019년 9월 발표한 요네즈 켄시의 싱글<내용과 사슴(언제 사슴)는 럭비를 소재로 한 드라마<시합 종료 게이요>(TBS계)의 주제가로 사용되며 종합 5위에 진입하면서도 70만 다운로드에서 디지털 싱글 2위, CD판매(49만장)12위에 올랐고, 상위 20위 중 18곡이 에키도루글프잉 중심 아티스트로서는 독보적 존재감을 나타냈습니다.


    ​ ​ 디지털 싱글로 강한 면모를 드러낸 것은이 다운로드 3위(종합 하나 3위)에 들어간 백 넘버(back number) 슴니다. 백 넘버는 기존 히트 곡에 한해 2월부터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는 전략을 사용했지만, 신곡은 코어 팬을 한 카웅데우에 CD와 다운로드를 한 카웅데우에서 판매하고 과거의 히트 곡은 스트리밍으로 폭넓은 층에 어필하는 양방향 전략을 구사하는 슴니다.


    8위 래드원프스(RADWIMPS)도 백넘버와 함께 기존 히트곡 중 일부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종합 2위는 어린 아이면(서로 보다는 나)의<메리 골드(마리ー고ー루도)>, 3위는 오피셜 히게당디쥬무(Official자남 dism)의가 차지하는었는데, 두곡 전부의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나온 히트 곡이에요. ​ 특히<메리 골드(마리ー고ー루도)>은 1월 14일부터 5월 27일까지 20주 연속 스트리밍 차트 1위, 재생 횟수 8,600만번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 ​ 흥행 수입 30억엔 영화<콤피동스멩 JP(흥행 수입 30억엔)의 주제가로 삽입된 오 비 쇼루히게당디쥬무의(5월 출시)는 6월 3개에서 하나하나 달 하나 8개까지 24주 연속 스트리밍 차트 한개 정도, 재생 횟수 9, 하나 00만회 이상에 스트리밍, 역사상 가장 많이 들은 곡이라는 기록을 남깄 슴니다.


    ​ ​ 4인조 밴드 King Gnu도 같은 현상이 1어판인지 있습니다... 드라마<이노센스-원죄 변호를 사고-(이노센스 원죄 변호사)>(일본 TV계열)의 주제가로 화제를 모은<학지츄(백일)>은 sound원 서비스 한정 싱글임에도 불구하고 종합 4위에 진입했다.


    스트리밍 연간 순위 TOP한 0에는 한 아티스트의 달은요로 노래가 순위에 오른 경우가 많았습니다. ​ 오링이묘은은<메리 골드>의 히트를 계기로 과거 발표 곡이 다시 주목을 받고 스트리밍 연간 순위 TOP한 0에 총 4곡이 오르고"오피셜 히게당디쥬무"도<숙명>등 총 3곡을 스트리밍 연간 차트 TOP한 0에 진입했다.청취할 정도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플레이 리스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1곡씩 구입하는 디지털 싱글과 달리 쉽게 아티스트의 구보와 신음을 연속으로 들을 수 있어 음악에 자신의 있는 작가가 주목 받기 쉬운 현상이 한 입 하나로 되어 신고된 것이다. ​ 종합 순위 하나 정도의 요네즈 켄시의은 20하나 8년 3월 2위 오링이묘은의<메리 골드>은 20하나 8년 8월 하나 0위의<키마와 여섯 오키카 내가 왕은 록을 청취 가명이)>은 20하나 7년 8월 하나 4위 DA PUMP의20하나 8년 8월 각각 발표된 곡에 오랫동안 순위에 머물고 있는 곡이 한 시오 자신고 있습니다.


    또한 순위에 머무르는 기간이 상시 어과인 점도 디지털 sound 원의 특징으로 다운로드 과인 스트리밍은 CD보다 곡이 과도한 아티스트에 대한 리액션을 취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요네즈 켄시(요네즈 켄시)이 20하나 9년 배우 스다 마사키(스다 마사키)에 제공한< 잘못된 그림을 찾자(잘못을 찾아내)>이 종합 순위 6위, 20하나 8년 제작한 푸딩(Foorin)의<파프리카(종합 순위 7위)의 셀프 커버 등으로 지속적으로 화제를 만들어 장기 흥행 흥행의 요소를 만들어 냅니다.


    CD싱글은 지난해와 함께 AKB48과 노기 자카(노기 자카)46등의 아이돌 그룹과 자니 상주(쟈니즈)를 TOP10을 독점했습니다. ​ 1위는 지난해에 이어AKB48의<사스 테 자신 브루(사스 테나 부루)>(166만장)에서 2019년에 데뷔한 히쟈싱타 고개(양지 사카)46싱글 3곡도 8위, 9위, 10위에 오르고 데뷔작에서 3작품 연속으로 50만장 이상 판매하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 48그룹과 사카 미치(언덕)시리즈의 다른 점은 사카 미치 시리즈는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 횟수에서도 득점을 얻기 위해서 종합 차트의 상위에 랭크 인하기 용이하다는 점 이프니다니다.


    ​ ​ 아라시(아라시)의 데뷔 20주년 기념 한명 2019년 11월 31, 쟈니스 소속 아티스트로서 아내 sound에서 전 싱글 앨범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대표 아티스트의 스트리밍 서비스 개시로 다른 소속 가수들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가망에 대한 기대도 한층 상승하고 있습니다.


    ​ ​ 음반 판매 부분 한위는 2020년에 활동 중단을 발표한 아라시의<5×20 All the BEST!!>(월 기준 2일 만장)에 아무로 나쁘지 않고 미에(아무로 나미에)베스트 앨범이후 약 일년 6개월 만의 W밀리언 셀러 달성 오쯔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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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일 8년의 밀리언 셀러를 기록한 예대 3개에 그쳤지만 20일 9년은 한조각에 그치기는 했지만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의 신작 액션 게이야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SPECIAL>이 약 332만장과 2위로 약 250만장의 차를 갖고 압도적인 한위를 차지하는 슴니다.


    ​ ​ 게임 앱 다운로드 TOP한 0에서도 레이스 게임인<마리오 카트(Mario Kart)>이 하나 정도를 차지하는 닌텐도(닌텐도)게임이 다적으로 강세를 보였습니다.


    ​ ​ 시리즈 탄생 20주년을 맞은<스매시 브라더스(스매시 브라더스)>은 닌텐도의 대표적인 게임 타이틀 중 하그와잉로마리오·학과에 다니는 젤다 등 닌텐도의 인기 캐릭터뿐 아니라<메일 마스크 기어(메탈 기어)>,<소닉(소닉)>등 다른 메이커의 인기 작품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등 다수의 새로운 캐릭터를 다운로드 컨텐츠로 계속 제공함으로써 오랫동안 히트시키고 있습니다.


    ​ ​ 2위는 85만장 이상 판매된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와 디즈니의 캐릭터도 함께 등장하는 액션 RPG<킹덤 하츠(Kingdom Hearts)3>에서 PS(Play Station)4게임 타이틀에서는 유학이나처럼 TOP 10에 진입하 슴니다.


    ​ ​ 2019년 하반기에는 배터리 수명의 때 때 로이 항상 그렛도우쯔오낭 신형과 휴대용에 특화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Nintendo Switch Lite)이 발매됐으나 새로 발매된 게임기를 포함한 닌텐도 스위치의 일본 국내 누적 판매량은 1,000만대를 돌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닌텐도의 조사, 11월 3일 기준)


    스마트 폰용 게ー다아프리다웅로ー도 수 1개 정도는 레ー스게ー다<마리오 카트 투어(마리오 카트 투어)> 같은 시리즈 최신작<마리오 카트(마리오 카트)8디럭스>은 가정용 게이 다기 순위 7위에 진입했습니다.


    닌텐도의 유행 시리즈 중 하과의 '마리오 카트 투어'는 가족용 게입니다.회양목을 스마트폰용으로 최적화시킨 전략이 큰 유행을 불러온 요인이었습니다. 복잡한 조작이 어려운 스마트폰 터치패널에 맞춰 플레이어 주행 중에는 핸들만 조작할 수 있도록 간소화해 줌으로써, 손가락 아래 과인로 코스를 달리는 간편함과 드리프트를 구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유행을 얻은 비결이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유행 시리즈를 스마트폰용으로 최적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2위 이하는 해외 게이입니다 큰 기업의 제목이 다수 포진하고 있지만 3위의<클라우드 시티(Crowd City)>등의 여가에 이용할 수 있는 앱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게이데스를 동시에 조금씩 이용하는 경향이 있는 라이트 유저용의 게이입니다. 가 다수 순위에 들었습니다.


    20하나 8년'PUBG(플레이어 온 노웅스바톨그라웅도)'가 은어의 1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Japan에서도 'e스포츠'라는 단어가 1반이다에 보급되기 시작하고 이와 함께 20하나 9년도, 그동안 e스포츠 후진국으로 불리던 Japan에서도 관련 규제의 폐지 관련 시설의 확충, 교육 기관 및 관련 군이 오프의 본격적인 진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20하나 9년 9월이라는 현(이바라키 현)에서 개최된<전국 도도 부현 대항 e스포츠 선수권(전국 도도 부현 대항 e스포츠 선수권)>이 성공적 개최되며 토지 경제 발전을 위한 방안도 적극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했죠. e스포츠를 위한 인프라 구축도 활발한 귀취입니다. 4월 231은 게이머들을 위한 매칭 플랫폼'e-mode'가 출범하면서 소셜 미디어에 산재한 게이야 상대편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면서 최근까지 Japane 스포츠 산업 성장의 최대 걸림돌로 꼽혔던 고액 상금에 대한 규제도 Japan 소비자청의 심의가 끝나 고액 상금을 내건 대회 개최가 가능해졌습니다. 도 유능한 선수 육성을 위한 전문 교육 기관도 잇달아 개설되고 있고 2020년 Japan e스포츠 시장은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하나 9년 하나 00만부 이상 판매된 서적은 배우(고)키키 키린(키키 키린)의 저서<다 흐르듯, 키키 키린의 내용~(일체 결과 키키 키린의 말)>한권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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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지난해 타계한 여배우의 키키 키린(키키 키린)의 생전 인터뷰를 담은 책에서 2018년 12월 201발행된 뒤 몇주 베스트 셀러 1위에 올랐고 60대 여성을 카웅데우으로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 2위 이하는 50만 부도 되지 않았지만 요즘 베스트 셀러는 '50~60대'의 '노인'을 대상으로 하는 서적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부터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엉덩이 탐정(엉덩이 단)>시리즈는 3작품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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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엉덩이 탐정 8(엉덩이 단~답장으로 겨냥된 신부)>는 TV어린이, 애니메이션 방송을 계기로 판매량이 증가하고 15위에 오른<엉덩이 탐정: 화려한 문재 수첩(엉덩이 단~카렌 사건)>은 시리즈 중 쵸소리우에 극장판의 아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고 영화 개봉에 맞추어 세븐 1리ー붕에 선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하기도 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가장 많은 편의점 체인 중 하본인 로서점의 반발도 있었지만, 포플러출판은 "책을 접할 기회가 거의 매일 있어 시리즈의 인지도가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새로운 광고 전략에 대한 의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엉덩이 탐정 시리즈는 책 자체에도 재미있는 장치를 구사하는 등 저출산의 영향으로 대상 아동이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주변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도 전자책의 선행 발매라는 새로운 판매 방식에 도전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세계적인 밀리언셀러로서 빌 게이츠 등의 퇴고서적에서도 인지도가 매우 높았기 때문에 오히려 과감히 전자책 발행을 먼저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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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20일 9년 베스트 셀러 TOP 20중 소설은<그리고 바톤은 전달된(그리고 바톤은 전달된)>한권만 있었던 것도 상당히 이례적인 결과 이다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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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자리<원피스(ONE PIECE)>와 2위. 진격의 거인(진격의 거인)>은 5년 연속 같은 순위를 지킸 슴니다. 아이, 애니메이션에서 제작되어 화제를 모은<그이묘루의 칼날(귀멸의 칼날)>이 세로프게 3위에 진입하고<킹덤>은 지난해와 함께 4위를 지킸 슴니다. 5위의<약속의 네버랜드(약속의 네버랜드)>와 첫 0위의<5등분의 신부(다섯 등분의 신부)>은 올해 처음으로 TOP첫 0에 들어 9위의< 명탐정 코난>는 최초의 0년 만에 다시 TOP첫 0에 진입하 슴니다.


    ​ ​ 게재 매체로는<주간 소년 점프(주간 소년 점프)>이 지난해보다 일쟈크품 증가하고 절반을 차지하고,<영 점프(영 점프)>관련 2작품을 모두 슈에이샤(슈에이샤)이 7작품을 순위에 게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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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한정 소설<82년생 김지영>이 Japan에서 약 15만부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2018년 12월에 발행된 뒤 2019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연속 해외 문학 부문 1위(TONETS i의 조사 결과)를 지키고 현재(2019년 11월 기준)12쇄에 들어갔습니다. 번역 문학은 몇 만부 정도를 히트의 기준으로 삼는 가운데 또 한정 문학으로 약 15만부를 판매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2년생 김지영>은 BTS본인 레드 벨벳(RedVelvet)의 멤버가 읽은 책에서 알 료탄소, 초반은 30대, 40대의 K-POP팬들이 한 카웅데ー 되어 릴옷우 자신 현재는 한정의 문화에 대한 관심의 유무에 관계 없이 10대부터 60대 이상 여성을 한 카웅데우이라고 불립니다. 이렇게 독자층이 확대된 것은 결국 출판사의 새로운 전략 때문이기도 했고, SNS 등에 게시된 소감 등을 보고 내용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힘이 크다는 점에 착안해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전략을 취한 것이 적중했습니다. 저자인 조남주 씨를 초청한 토크 이벤트 등의 개최, 서점 입구에 책 표지 같은 큰 입간판을 설치해 본인의 소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한 행사 등을 펼쳤습니다.또, 도쿄 한가운데의 시부야의 스크램블 교차점과 전철 광고 등 매스 미디어 선전도 적극적으로 실시했습니다. 의외로 독자 중할은 남성의 나이는 50대, 60대가 많이 딸이 직면하는 문제를 이해하고 싶고 읽는다는 생각도 있었습니다. ​<82년생 김지영>의 히트로 한정 페미니즘 작품의 Japan판 발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편 소설집<효은남 오빠에게>등은<82년생 김지영>와 공동으로 행사를 열고 2019년 7월'한정/페미니즘/Japan'특집을 구성한<문예(문예)>가을호는 86년 만에 3쇄를 기록하곤 했습니다. 도 한 조 남쥬 작가를 필두로 한정의 여성 작가들의 서적 출판도 다수 계획되어 있지만, 한정으로 상영하던 영화<82년생 김지영>도 2020년 Japan에서 유출되는 계획으로 당분간 한정 페미니즘 문학의 지난 유헹눙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9년은 정액제 서비스로<피부의 감독 무라 니시 전라 감독(전라 감독)>, 아이면<메리 골드>, 오피 션히게당디쥬무의등 여러 히트작이 자신 왔습니다. Amazon Prime Video, Netflix등 스트리밍 서비스의 신장미다가 된 1년이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피부의 감독 무라 니시 전라 감독>은 일본에서 제작된 도깨비, 군을 작품 중 가장 많은 시청 횟수를 기록하며 아메바(Abema)TV의< 낚고 있다고 여름( 빼앗아 사랑, 여름)> 제1회는 3개 동안 총 시청 수백만건을 돌파했고 AbemaTV오리지날 드라마 사상 1위의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지상파 TV경쟁'으로 생각된 동영상 서비스가 지상파 TV의 든든한 파토우덱로 자리 잡기도 한 일본 주요 민간 방송국이 함께 운영하는 '다시 보기'서비스'TVer'는 2019년 8월 동영상 조회수 8,080만번 엑티브유ー자 906만명으로 월간 기록을 경신했다. 이 7월에 방송된 드라마<본인기의 휴식( 나기의 휴가)>와<네 차례입니다(당신 차례입니다-반격 편)>는 각각 지난 시청이 1,000만건을 돌파했지만<당신 차례입니다(당신 차례입니다-반격 편)>최종회가 19.4%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것은 '다시 보기'서비스의 영향도 컸습니다.


    'AppleTV+'와 월트 디즈니의 'Disney+'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특히 Disney+는 서비스 시작 하루 만에 하나 000만명의 가입자를 획득했습니다. 두 서비스 모두 할리우드 영화의 주연급 배우가 출연하는 오리지널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음악에서도 종래의 "다운로드"와 함께 "스트리밍"이라고 불리는 무제한 서비스의 이용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히트곡이 다수 본인이 되면서 기존 히트곡이 재조명을 받는 차트의 역주행과 함께 CD 판매도 증가해 스트리밍 서비스의 새로운 현실성이 본인 타의 원인입니다. 음악듣기 서비스 시장 확대로 세계 진출의 계기로 삼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난 하나 0월 기존 발표 곡의 스트리밍 서비스와 4곡의 신곡을 추가한 EP을 글로벌 금융 서비스를 시작한 호시노 겐(호시노 겐)은 하나하나 달에서 상하이, 뉴욕, 요코하마(요코하마), 대만을 도는 월드 투어 콘서트에 본인 섰습니다. 동영상 서비스 YouTube, 니코 니코 동영상, 트윗 캐스팅 등에서 개인 방송을 하는 사람들의 지상파나 라이브 활동도 두드러졌다 1년이었습니다. 특히 인터넷 공간에서 현실 세계로 뛰어다녀, 본인과 CD발표, 대형 라이브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콘텐츠를 접하는 젊은이들에게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구가 된 동영상 서비스에서 유행 콘텐츠가 탄생하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폭넓은 층으로 유행가를 확대시키는 전략이 성공하고 있습니다.2020년은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에서 라이브, CD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려는 움직임은 점점 가속화되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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